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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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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
A 홈페이지 로그인 하단 부분에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으로 나누어지며 개인회원은 현금영수증 발행, 기업회원은 세금계산서 발행을 합니다. 기업회원 신청 후 사업자등록 수정은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2 회원가입을 안하면 접수가 불가한가요? | |
A 네. ㈜메가프레스는 회원제로 운영되므로 비회원 접수는 불가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3 주소 및 연락처 등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회원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 |
A 홈페이지 우측상단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 |
4 회원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 |
A 홈페이지 우측상단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회원탈퇴를 하시면 그 동안 주문하셨던 내역이 삭제되므로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라며, 회원탈퇴 후 각종 서류 발급은 어려우니 미리 발급받으신 후 탈퇴를 하시기 바랍니다. | |
5 접수가 제대로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주문내역은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나요? | |
A 홈페이지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상단에 마이페이지에서 모든 주문에 관련된 사항들을 검색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주문내역, 결제내역, 배송조회까지 모두 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
6 접수데이터의 작업 방식을 알고 싶습니다. | |
A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작업가이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7 접수 후 제작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
A 일반적으로 합판인쇄은 접수 후 다음날 출고(90%)되지만 후가공(단계에 따라 추가지연)이 있는 경우나 입금확인이 지연된 경우, 데이터의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출고가 지연됩니다. | |
8 디자인 시안은 어느정도 수정가능하며 수정횟수는 몇회까지 가능한가요? | |
A 디자인 시안은 3회까지 수정가능하며 이후 수정 건에 대해서는 별도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9 주문시간 마감은 몇시인가요? | |
A 평일은 오후 7시 마감이며 토요일은 3시에 마감됩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
10 주문방식은 온라인만 가능한가요? | |
A 당사주문 방식은 온라인 주문과 웹슈터, 파일슈터, 방문접수 등이 있습니다. | |
11 파일슈터 주문방법과 혜택은? | |
A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가 없는 접수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합니다. Quark, Corel, Illustrator 프로그램을 사용한 데이타작업 완료 후 사용법에 따라 주문접수를 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서버에 전송 되어집니다.전송된 데이타는의 이상유무를 자동으로 검사한 후 하리꼬미를 하는 무인 접수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이 직접 접수하여 데이타 이상유무를 확인하므로 접수대기시간이 필요가 없으며 접수 시간이 단축되고 이용혜택으로 10%인하된 가격과 접수마감 시간 이후에도 무인접수가 가능한 장점이 있는 편리한 주문의뢰 시스템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파일슈터사용법을 확인하시거나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를 바랍니다. | |
12 주문접수의 경우 필수조건에 대한 내용은? | |
A 접수는 마감 전에 1)인테넷,방문접수 2)입금확인 3)데이타확인으로 이루어집니다. 입금이 완료되지 않으면 작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당일 7시까지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작업진행이 중지됩니다. | |
13 불가피하게 주문접수에 대해 취소 및 수정을 하려면? | |
A 이미 주문 접수 되어진 데이타 (파일)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는 본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해당주문이 대기 중 일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하며, 그 외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14 주문접수의 경우 작업유의사항에 대해 이해가 안 되는 경우 | |
A 모든 주문제작물은 작업유의사항과 프로그램, 품목별 주의사항대로 데이타(파일)로 접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작업유의사항 내용 이해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주문접수를 못하시는 경우엔 당사 고객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전에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을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고 문의를 하시면 신속하고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15 이미 접수한 데이터(파일) 오류 또는 부득이 일부 수정하고자 하려면? | |
A 고객께서 작업한 데이타는 당사에서 일체 수정하지 않습니다. 만약 고객의 부탁으로 수정된 사항에 문제가 발생되어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께서 직접 데이타 수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해당주문이 대기 중 일 경우에만 수정이 가능하며, 그 외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
16 입금액이 모자릅니다. 접수가 가능한건가요? | |
A 죄송합니다. 당사는 미수금 발생시 접수가 불가합니다. 미수금액이 입금되어야 접수가 진행됩니다. | |
17 접수시의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자명이 다릅니다. | |
A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접수가 누락되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당사 접수담당자 혹은 경리부서와 통화를 하셔서 변동사항을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
18 환불처리하고 싶습니다. | |
A 접수확인 후, 터잡기 전 상태에서는 환불이 가능하나 터잡기(판번호생성)를 한 후, 출력중 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인쇄가 끝난 후에도 환불은 불가하며 인쇄물로 대치됩니다. | |
19 입금확인은 언제까지 하나요? | |
A 입금확인 수시로 확인하고 있으며 오후 7시가 마감입니다. 마감 이후에 입금된 데이터는 다음날 확인 가능합니다. | |
20 배송비에 대한 세금계산서발급이 가능한가요? | |
A 당사는 택배비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
21 결제방식에 어떤 방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카드결제도 가능한가요? | |
A 네. 가능합니다. (주)메가프레스는 결재방식에는 온라인입금, 카드결재, 선입금 차감 등이 있습니다. | |
22 홈페이지의 모든 주문가격의 부가세(VAT)는 어떻게 운영하나요? | |
A 당사에서는 모든 주문 접수 시 선불금액 부가세(VAT포함가)가 모두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의뢰에 의한 가격은 지대 및 원가 상승 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격변동 및 예고 시 인쇄물에 의한 가격표보다 본 홈페이지의 가격표가 우선합니다.) | |
23 뉴유선전화로 산출한 견적으로 주문접수를 해도 되나요? | |
A 유선통화로 낸 견적은 실제 데이타확인 혹은 샘플 미확인 상태에서 낸 예상견적입니다. 유선상 견적은 정확하지 않으므로 공식적인 견적으로 인정되질 않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견적문의시에는 샘플과 데이타를 지참하고 당사에 방문하여 정확한 견적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
24 주문접수에 관련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제작이 진행되지 않나요? | |
A 데이타가 접수되었더라도 입금확인(미수포함)이 되지 않으면 작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간혹 고정 거래처이라도 입금확인 미비로 종종 보류 및 누락이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입금이 안 될 경우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25 세금계산서 발행은 월별로만 진행되는가요? | |
A 당사는 부가가치법에 의거하여 월별단위(1개월 기준:매월 1일~말일)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월별, 건별로 신청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세금계산서 신청페이지 참조) | |
26 세금계산서 신청에 앞서 참고하여야 할 중요한 내용은? | |
A 세금계산서는 기업회원만 발행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 가입시 기업회원을 선택하셔야 하며사업자 정보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정보, 이메일 주소 등을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 |
27 세금계산서 발행에 따른 방법은? | |
A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마이페이지 > 세금계산서 신청 → 발급신청(월별,건별) 체크 후 신청하시면 당사에서 간단한 승인절차를 거친 이후 신고가 들어가며 고객님께 메일을 전송하여 드립니다. | |
28 접수하였습니다. 배송완료가 되었는데 언제쯤 받아 볼 수 있나요? | |
A 배송완료는 당사에서 배송업체에 제품을 전달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택배 및 화물의 경우 송장번호를 확인하시고 배송추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택배,화물는 일반적으로 1~2일(제주,산간은 추가지연)이 걸립니다. | |
29 배송이 잘못왔어요. 저희제품이 아닌 물건이 왔어요. 어떻게 하나요? | |
A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접수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는 고객님의 마이페이지에서 주문번호 상세보기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 |
30 배송시 물건이 분실/파손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 |
A 배송중 물건 분실/파손의 경우 배송업체가 전적으로 AS처리를 합니다. 배송업체에서 직접 연락을 받으셨다면 배송업체 담당자, 연락처를 메모하시어 당사 접수당담자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 배송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당사가 대행하는 서비스로 배송시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31 국내배송이 아닌 해외배송입니다. 가능하나요? | |
A 해외배송의 경우 당사가 거래하는 배송업체가 아닌 고객님께서 직접 배송업체를 선정하셔서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해외배송의 경우 제품의 검수 과정이 없기 때문에 당사는 배송비에 대한 책임비 및 기타손해에 대한 배상을 할 수 없습니다. | |
32 일반적인 배송요금과 배송기간을 알고 싶습니다. | |
A 홈페이지의 배송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33 제품출고가 완료된 인쇄물의 배송업무는 어떻게 되나요? | |
A 완성된 제품은 택배발송(착불)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직접 방문하여 완성된 제품을 찾아가시는 경우에는 당사 출고실에서 찾아가시는 것으로 규정합니다. 단, 퀵이나 화물 등을 고객께서 요청할 경우에는 당사에서 협조차원으로 대신 발송처리가 가능하지만, 운송에 관한 모든 책임은 의뢰자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택배업무 선택 중 선불, 착불택배 별도의 지정이 없는 경우에는 임의대로 착불택배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34 후가공이 있는 경우와 후가공이 없는 경우 납기일이 동일한가요? | |
A 후가공이 있는 경우 납기일 보다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또는, 후가공이 많은 경우와 인쇄 바탕 면이 진할 경우, 휴가철, 연휴, 재작업 등으로 부득이하게 납기일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문접수에 해당하는 데이터 미확인 및 도착지연으로 하여금 납기일 지연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35 배송이 잘못 진행이 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 |
A 택배서비스 업무에 문제적 요소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당사에서는 서비스이용자, 제작사, 배송회사 등의 과실업무에 대해 정확하게 판단한 후 공정하게 처리를 합니다. | |
36 불가피한 경우 납기일 및 납품장소 미비로 출고실에 보관 기간은? | |
A 제품 보관기간은 5일이며 그 이후에 폐기 처리하므로 별도보관 요구시에는 출고실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 |
37 반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품규정) | |
A 느 | |
38 제품이 잘못 만들어진 것 같아요. 다시 제작해 주세요. | |
A 홈페이지 고객센터 > Q&A,AS란에 문의하시거나 AS담당자(2021-3397)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39 환불받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 |
A 제품 불량의 경우 원인을 확인 판단하여 당사의 오류인 경우 인쇄물 제작을 다시 하여 드리고 있으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AS담당자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업대기의 경우 취소하시면 환불은 가능하며 반드시 접수담당자와 확인하시고 취소하셔야 합니다. | |
40 작업시 화면에서 본 데이터와 실제인쇄물에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 |
A 컴퓨터 모니터에서 보이는 색상(RGB)과 인쇄 색상(CMYK)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모니터는 빛의 혼합으로 표현되는 색이고, 인쇄색상은 잉크의 혼합으로 표현되는 색이므로 모니터와 실제 인쇄물의 색상은 서로 차이가 있으며 표현 방식이 다릅니다. 또 개인의 모니터의 설정에 따라 같은 데이터도 조금씩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프린트물도 각 기종별로 다르게 보이므로 정확한 색상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담당자와 충분히 상담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
41 동일한 테이타인데 가끔 인쇄 색상 차이가 나는데 왜 그런가요? | |
A 지정된 데이타 색상값이라도 매 인쇄작업시 보다 진하고, 흐린 차이의 현상이 다소 있습니다. 또는 재질선택에 따라 다소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재질선택 또한 신중하게 하여야 합니다. 중요한 인쇄물일 경우에는 색상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샘플을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
42 수량이 부족합니다. | |
A 명함 : 대부분 정매가 나오나 로스율은 5%이내, 스티커 : 대부분 정매가 나오나 로스율은 5%이내(도무송스티커의 경우 5%~10% 발생), 합판전단 : 여분없이 인쇄(정매에서 5%~10%이내 로스율), 독판전단 : 여분없이 인쇄(정매에서 10%이내 로스율), 별도로 정매 신청을 할 수 있음, 카다록 : 정매 각 공정상에서 여분을 넣는 경우가 있으나 로스율은 제작때 마다 다르므로 같은 품목, 같은 매수로 접수를 해도 매번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 |
43 검정색을 더 진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 |
A 검정(K)100%+청색(C)10~20% or 적색(M)10~20%(경우에 따라)로 지정하면 인쇄상에서 검정(K)100% 보다 더욱 선명한 검정색상이 표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CMYK 모두 100%로 지정하여 의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뒤 묻음이 심하게 발생하거나 검푸른 색상으로 인쇄될 수 있는데 당사에서는 재작업을 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44 주문하기 까다로운 카다로그, 브로셔, 칼라책자 등의 견적과 주문이 가능한가요? | |
A 본 홈페이지 메뉴에서 주문하시면 견적과 주문을 동시에 해결하실 수 있으며 자동견적으로 나오지 않는 인쇄제작 건은 별도견적의뢰를 하시기 바랍니다. 완벽한 인쇄통합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프린트시티는 고객님이 요구하시는 최상의 품질과 치밀한 인쇄 공정관리로 우수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